[기사] 소리자바, 상담 녹취 솔루션 '바로노트' GS인증 1등급 획득

2022.03.28 (월)


소리자바는 자사의 인공지능 음성 기록 관리 솔루션 '바로노트(baronote)'가 대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바로노트는 대화 순간을 자동으로 기록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AI 음성 기록 관리 솔루션으로이번에 획득한 GS인증 1등급은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SW제품에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높은 인식률과 화자 분리 기술을 갖춰 상담, 조서, 회의, 인터뷰, 강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루 활용 가능한바로노트는 기록 외에 일정 등록, 내용 검색, 파일 다운로드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별도 AI엔진 서버와 네트워크 연결 없이 온디바이스 형식의 윈도우 기반 제품으로 녹음기 앱을 제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위치한 소리자바의 전국 지사를 통해 신속한 출장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업체 관계자는 " 소프트웨어 품질인증기관에서 공인된 제품 자격을 획득한 만큼 고객 신뢰를 높이고 나아가 수요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소리자바는 오는 4월 13~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5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바로노트의 음성 기록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출처 : 서울경제TV (https://m.sentv.co.kr/)

조회수 3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