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자막방송 속기사 취업을 꿈꾸는 24기 연수생 테스트 진행

2019.12.13(금)



AI속기로 새로운 속기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소리자바의 자막방송센터에서는 공중파를 비롯한 보도전문방송, 국영방송, 홈쇼핑, 종합편성채널 등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제작을 담당할 24기 자막방송 연수생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은 전문 속기사들이 제작하는 것으로 속기실력 외에 임기응변이나 특화된 능력이 요구되는 만큼 높은 전문성이 필요하며 청각장애인들의 귀가 되어주고 있다.

24기를 맞이하는 소리자바 자막방송연수는 매 기수마다 수료생들이 곧바로 자막방송센터로 취업하는 등 전문 자막방송 속기사로서 활동하기 위한 지름길로 인정받고 있다고 한다.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자막방송 연수생들은 3개월 기간 동안 자막방송에 특화된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실제 방송영상을 보며 개별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후 자막방송에 활용되는 소리자바 네트워크 포스 활용법 및 2인1조 팀워크 향상 연습과 맞춤법 및 방송용어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받게 된다.

연수기간의 훈련을 받는 동안 연수생 전원에게 훈련비 및 식권이 무료로 제공되며, 연수기간 중이더라도 수요가 있을 경우 자막방송센터 1순위 채용의 기회를 비롯해 다양한 속기 아르바이트 및 속기학원 무료이용 기회도 제공되고 있다.

연수 대상은 한글속기 3급 이상의 실력을 보유한 자로 속기사 자격증을 소지한 자는 물론 자격증이 없어도 도전해볼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나갈 수 있는 속기사는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하는데 상세한 정보를 알아보는 데는 여전히 어려움이 있다. 이에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21세기를 넘어서는 속기사에 관한 현실적인 정보와 함께 전문 속기키보드를 체험해보는 기회를 소리자바 속기학원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원문보기 : http://www.thefirstmedia.net/news/articleView.html?idxno=51919

조회수 4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