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국에 현직 속기사 멘토링 행사 진행, 한국AI속기사협회

2019. 08. 12(월)



기록전문가인 속기사 양성과 지원에 앞서고 있는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오는 8월에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시대에도 경쟁력 있는 전문가 예비 AI속기사들을 위한 현직 속기사멘토링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월에 24일, 31일 전국에 걸쳐 각 지역의 현직 속기사들을 초청해 AI속기 실무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평소 궁금했던 자격증 취득 노하우와 취업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AI속기사협회 김은정 팀장은 “인공지능시대를 맞아 AI속기사들의 활동분야가 더욱 늘어나며 채용 기관에서도 AI속기가 빠르게 도입되고 있어 AI속기에 대한 대비가 너무 중요하다. 현직 속기사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본인의 공부에도 열중하고 속기사로써 취업할 분야도 정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AI속기사협회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유일한 현직속기사 멘토링 행사는 국회 속기사를 비롯해 각종 관공서 속기공무원과 교육지원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속기사들을 직접 초대하여 대화를 나누며 현실적인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전국에 걸쳐 진행되는 만큼 속기사들을 직접 만나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사소식을 들은 한 속기협회 회원은 “자격증 준비기간에나 취득 후 취업 준비과정이나 실무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궁금한 점이 항상 많았다. 현직 속기사 선배님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도 듣고 취업 노하우나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들을 기회가 될 것 같아 매우 기대 된다.”며 기대감을 보였었다.

전문 자격증과 실력으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곳에서 일 할 수 있는 속기사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거나 잘못 알려진 경우가 많은데, 벌써 많은 관공서에도 AI속기를 도입하고 있는 등 그 변화가 더욱 크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하다.

특히, 상반기에 치러진 국가공인 한글속기 자격증 시험에서도 AI속기를 활용할 수 있는 소리자바 기종이 합격자 수에서 타자기 기종을 압도적으로 앞서는 등 자세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최근의 경향과 현실을 무시한 채 일부 속기학원이나 업체에서 응시자수 대비 합격자 수라는 단순 합격률을 이야기하며 소비자를 혼란케 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이러한 무분별한 잘못된 정보를 지양하고 실제 속기사가 사용하는 AI속기 키보드 체험 및 속기사 취업, 연봉 등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속기공부 시작 전 가장 먼저 들어야 할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한국AI속기사협회 지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법원 및 의회 등 속기 공무원부터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속기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참여 접수가 진행될 예정으로 협회 회원 및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 수강생과 속기사 지망생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본기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55162

조회수 1회